유성진 입학처장

유성진 입학처장
유성진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2020학년도 수시모집은 학생부교과전형, 자기추천자전형을 포함해 총 9개 전형으로 전체 정원의 90.2%인 2061명을 선발한다.

전형만 달리하면 여러 차례 복수지원 가능하며 전형별로 1개의 모집단위에 복수 지원이 가능하다. 또 같은 모집단위라도 전형유형별로 지원자의 학업 수준이 다르므로 복수 지원을 잘 활용하는 것도 합격률을 높이는 방안 중 하나다.

인제대 수시모집은 학생부교과 성적을 100% 반영하는 학생부교과전형과 학생부교과 성적 60%와 면접 성적 40%를 반영하는 자기추천자전형으로 대부분의 모집인원을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학생부교과 성적 100%로 선발한다. 의예 전형에서는 의예과가 1단계에서 학생부교과 성적 80%+서류심사 20%로 3배수 선발하고,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80%+면접 20%의 방법으로 선발한다. 간호 전형에서는 간호학과가 1단계에서 학생부교과 성적 100% 5배수 선발하며,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80%+면접 20%의 방법으로 선발한다.

면접성적 중심 전형인 자기추천자전형은 출신 학교에 대한 제한이 없으며 단계별 사정이 아닌 일괄합산 방식으로 학생부교과 60%+면접 40%를 반영한다. 면접 성적 비중이 높기 때문에 학생부교과 성적이 낮은 학생이라도 지원 모집단위에 대한 적성과 관심도가 높은 학생이라면 면접을 통하여 합격을 노려볼 만하다.

지역인재 전형은 부산・울산・경남지역 고등학교에서 고교 입학에서 졸업까지 전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졸업한 자 혹은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가능하다. 의예과만 모집하고 전형방법은 의예 전형과 동일하다.

학교생활기록부는 3학년 1학기까지 성적을 반영하며 의예과를 제외한 전체 학과는 영어 교과 2과목, 국어 또는 수학 교과 3과목, 자율 교과 4과목을 반영한다. 의예과는 지원자격에 과학교과 이수단위 20단위 이상 이수한 자만 지원 가능하고 국어・영어・수학・과학・사회 교과를 이수단위 고려해 반영한다.

의예과・간호학과를 포함한 전 모집단위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고 있다.

경영학부와 국제경상학부는 통폐합해 경영학부로 모집하며 바이오식품과학부는 식품생명과학부로 명칭을 변경해 모집한다.

■ 입학 상담 및 문의 : 055-320-3700~2
■ 입학처 홈페이지 : http://iphak.inje.ac.kr/intro.asp

인제대 전경
인제대 전경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