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대학교와 크레센도 국제대학교가 항공산업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원대학교와 크레센도 국제대학교가 항공산업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대원대학교(총장 조남근)가 30일 국제화 시대 인재육성을 위해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크레센도 국제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최석호 크레센도 국제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학과장과 함께 전 말레이시아 항공 서비스 교육훈련 원장이 참석해 상호발전과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항공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과정 공동연구와 견학 등의 폭넓은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 진로 및 취업을 위한 상호 협력과 교류를 증진하고자 진행됐다.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주에 위치한 크레센도 국제대학교는 21세기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다양한 글로벌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크레센도 국제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말레이시아 교육청에서 최초로 승인을 받은 학과로 외국항공사를 비롯한 글로벌 기업 취업 및 영국대학으로의 학사 편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홍미이 항공서비스과 교수는 “내년도 학과가 항공서비스 특성화 학과로 신설되는 시점에서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를 길러내기 위한 실질적인 노력과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마련해 학생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