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일 양일간 교내 행정관 앞 잔디광장에서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서울대학교(총장 오세정)는 경력개발센터(센터장 이찬)와 총동창회(회장 신수정) 공동주관으로 9월 3~4일 양일간 교내 행정관 앞 잔디광장에서 ‘2019 Dream On 서울대학교 우수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하반기 채용 시즌을 앞두고 학생과 기업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학생에게는 국내외 우수 기업 탐색의 기회를,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금번 행사에는 국내외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자 하는 110여개 기업이 참여해 인사 담당자 및 현업 직무 전문가 등 다양한 기업체 인사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모집분야에 대한 세부 안내와 실질적인 채용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국내 대기업, 글로벌 기업, 강소기업 및 스타트업 등 참여 기업 구성을 다양화했다. 특별히 올해는 서울대 경력개발센터의 계열별 맞춤 서비스의 일환으로 이공계 특별관을 신설해 해당기업의 섹션을 별도 마련한다. 서울대 채용박람회 사이트(www.snucareerfair.com)를 통해 참여 학생들이 관심기업에 사전 상담신청을 함으로써 현장에서의 대기시간을 줄이고 보다 심층적인 채용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해외 취업을 원하는 내국인 학생 및 국내 취업을 희망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상담 부스, 국제기구 진출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한 외교부 국제기구 인사센터와 유엔산업개발기구 한국투자진흥사무소(UNIDO)의 상담부스도 준비되어 학생들의 다양한 취업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에는 VR(가상현실) 면접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참여 학생들이 원하는 기업과 직종을 선택하고 가상현실 기반에서 실전과 같은 느낌의 모의면접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서울대 기술지주회사의 창업상담 부스, 직업선호도 검사, 지원용 증명사진 무료 촬영, 면접을 위한 이미지 컨설팅 부스, 취업의지를 다짐하는 캘리그라피 및 취업 타로카드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돼 있다.

이번 우수인재 채용박람회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력개발센터 채용박람회 사이트(www.snucareerfair.com)를 참고하거나, 경력개발센터 취업지원부(02-880-2577)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