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암대학교가 수시모집을 앞두고 수험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연암대학교가 수시모집을 앞두고 수험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연암대학교(총장 육근열)는 8월 31일 교내 웰빙관 대강당에서 ‘2020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6일부터 시작되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학부모에게 자녀 진로지도 및 학과 선택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수험생에게 연암대학교의 진로 및 취업에 대한 우수한 성과를 비롯해 수시전형의 특징과 변경사항을 안내하기 위해 열렸다.

설명회에는 서울·경기지역 등 수도권을 비롯해 충청권·경상권·전라권 등 전국 단위에서 ‘차세대 농업기술’과 ‘농축산 특성화 교육’에 관심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 등 33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전체 행사에서는 대학 홍보 동영상을 통한 캠퍼스 소개에 이어 육근열 총장의 환영사와 김원태 학생홍보처장의 2020학년도 입시전략 설명회가 열렸다.

이어 2부 계열별 행사에서는 △축산계열△스마트원예계열△동물보호계열 등 관심 있는 계열로 나눠 계열별 세부전공 소개, 입학 설명 및 상담, 각종 실습시설 및 학생생활관 등의 학생편의시설 캠퍼스 투어가 이어졌다.

육근열 총장은 “국내 최고의 차세대농업기술 선도대학인 연암대학교의 입학설명회를 위해 주말에도 불구하고 멀리서 참석해주신 수험생과 학부모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계열별 캠퍼스 투어를 통해 각종 실습시설과 학생편의시설 등을 직접 확인해보며 미래를 위한 진로 선택에 좋은 기회와 의미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