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캠퍼스가 2학기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14개국의 126명이 입학했다.
글로벌캠퍼스가 2학기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14개국의 126명이 입학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2일 강원도 고성 글로벌캠퍼스에서 2학기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14개국에서 온 126명의 신입생과 릴리안 데이빗 암리 동아프리카 대학협의회(IUCEA) 행정팀장, 재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경동대 글로벌캠퍼스는 지역 관광산업과 유학생 중심으로 특화돼 있다. 국제경영학과・국제호텔경영학과・한국학과 등 유학생 대상 학과와 한국어 어학과정이 설치돼 있으며 영어사용 수업으로 외국인 학생의 학업 적응이 용이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학기는 경동대가 해외 대학에 설치 운영 중인 해외공동학사운영센터(Academic Collaboration Center)를 통해 입학한 학생들이 있다. 이날 신입생 대표로 선서를 한 스마쿨로브 아스란씨는 카자흐스탄 샤카림대에서 2년 수학 후 학점 교류를 통한 공동학위제를 이용해 경동대에서 2년간 유학할 예정이다.

또 케냐·브룬디 등 IUCEA 소속 6개 국가에서 24명의 학생의 입학도 눈에 띈다. 이는 IUCEA와의 지속적인 교류 덕분에 이뤄진 것으로, 앞서 8월 27일자 우간다 현지 일간지에는 ‘경동대가 향후 5년간 장학생 150명을 선발한다’는 기사가 보도되며 현지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종규 글로벌캠퍼스 총장은 “경동대 및 지역사회의 국제적 위상 제고를 위해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며 “2017년 370명, 2018년 480명 등으로 꾸준히 증가해 현재 21개 국 60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재학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