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종재 아산생명과학연구원장, 박종구 서강대 총장, 전도영 서강대 공학부 학장.
왼쪽부터 김종재 아산생명과학연구원장, 박종구 서강대 총장, 전도영 서강대 공학부 학장.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서강대학교(총장 박종구) 공학부와 서울아산병원(원장 이상도) 아산생명과학연구원이 3일 서강대 본관에서 연구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박종구 서강대 총장, 전도영 서강대 공학부 학장, 김종재 아산생명과학연구원장, 조유숙 아산생명과학연구원 연구기획관리실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 협약을 통해 연구 협력을 추진하여 두 기관 모두를 위한 시너지를 도모할 예정으로,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의료기기 및 바이오 분야의 △협동 연구 수행 △연구 인력의 상호 교류 △장비 및 시설의 공동 활용 △공동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 추진 ⑤ 기타 연구 개발에 긴밀한 협력을 하기로 했다.

전도영 서강대 공학부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국가적 먹거리가 될 의료기기 및 바이오 분야의 지속적인 연구 협력, 공동 학술 심포지엄 운영 등을 추진하며, 양 기관이 연구와 교육에 큰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종재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장은 “서울아산병원의 의료 및 생명과학 연구 인프라와 서강대의 공학·이학 기술 및 사업화 분야의 경험 등이 합쳐져 다양한 바이오 융·복합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전문 인력을 육성할 수 있는 장기적인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