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암대학교가 4박 5일간의 ‘2019년도 2차 귀촌 준비 과정’을 성료했다.
연암대학교가 4박 5일간의 ‘2019년도 2차 귀촌 준비 과정’을 성료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연암대학교(총장 육근열)가 2일부터 6일까지 4박 5일간 합숙 과정으로 진행한 ‘2019년도 2차 귀촌 준비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9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최하고 연암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귀농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귀촌 준비 과정은 3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가, 교육생 19명 전원이 성공적으로 수료했다.

교육기간 동안 임원으로서 교육생들을 이끌었던 이영호 학생대표, 김재영 운영부장, 김제훈 학생기자 교육생은 공로상을 수상했다.

귀촌 준비 과정은 기본적인 지역 탐색에서부터 △토지 주택 마련 △시골 살이 준비하기 △이웃 간 갈등 관리 △가드닝 및 텃밭관리 △농산업 재무회계 △영농 창업계획 수립 등 귀농·귀촌에 필요한 다양한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으로 구성됐다.

이춘근 평생교육원장은 “4박 5일의 짧은 교육과정이지만 이번 귀촌 교육과정에서 얻은 지식과 정보가 농업·농촌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고, 미래에 보다 나은 삶을 개척하고자 하는 교육생에게 굳건한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