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학생들 위한 질 높은 진로체험 프로그램 제공

창원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현판식.
창원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현판식.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직무대리 박희창)는 11일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2019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돼 대학본부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판식은 창원대 박희창 총장 직무대리를 비롯한 주요 보직자와 교직원,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해동 입학관리본부장의 경과보고, 총장 직무대리 인사말, 현판 제막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부와 대한상의는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기관을 발굴하고, 체계적 진로체험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2016년부터 ‘교육기부·진로체험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창원대는 2016년부터 학생홍보대사의 찾아가는 농산어촌 진로체험 및 학생홍보대사가 진행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실제로 매년 6000여 명의 지역 일선 중·고교 학생들이 창원대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창원대는 서면심사-현장실사-인증위원회 심사 등 3단계 심사를 거쳐 체계적인 학생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높이 인정받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에서는 경남과 부산·울산지역 대학 중 창원대가 유일하다.

인증기관은 인증마크 사용 권한 부여, 전국단위 행사 시 인증기관 우수프로그램 홍보,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창원대 김해동 입학관리본부장은 “이번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을 계기로 지역 중·고교 학생들이 창원대와 함께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더욱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진행할 것”이라며 “지역사회와 일선 학교를 위한 교육기부 진로체험을 통해 공공성·책무성을 다하는 국립대학교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