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외국인 유학생 추석맞이 한마음 대축제’에서 한국 명절 체험을 하고 있는 원광보건대학교 재학생들
‘2019 외국인 유학생 추석맞이 한마음 대축제’에서 한국 명절 체험을 하고 있는 원광보건대학교 재학생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 국제교류처가 11일 대학 내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한마음 대축제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추석맞이 행사에는 중국, 몽골, 러시아 총 3개국 유학생 80여 명과 한국인 재학생, 교직원 등이 참여했다. 한국 전통문화 체험과 서로 다른 국적을 가진 학생 간 소통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문화를 이해하고, 한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자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유학생들은 추석 음식을 먹으며 우리나라를 비롯한 다양한 국가들의 명절 풍습을 알아보고, 자국 명절에 대한 추억을 한국어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복입기 △절 배우기 △제기차기 △민속놀이(활쏘기, 제기차기, 딱지치기) △나만의 부채 만들기 △고국에 있는 부모님께 안부편지 쓰기 등의 체험 활동을 했다.

중국 유학생 왕조파는 ”한국드라마, 영화에서만 봤던 한복을 직접 입어볼 수 있어 너무 재미있었고, 중국에 있는 다른 친구들이 너무나 부러워했다”고 말했다.

몽골 유학생 브얌바도르 잡잠돌람은 “이번 체험을 통해 한국문화를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고 유학생활에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각 체험 장소를 돌며 유학생들과 행사를 함께한 백준흠 원광보건대학교 총장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우리 문화를 더욱 깊이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원광보건대학교는 적극적인 유학생 유치와 온라인 컨텐츠를 활용한 교육시스템 등을 통해 세계인을 대상으로 글로벌 파워 인재(Truly Global Professional)를 양성하는 글로벌 칼리지의 길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