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학교가 재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을 열었다.
강동대학교가 재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을 열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RCY 봉사동아리가 17일 대학 홍익관 앞에서 재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TOL(Tree of Lives)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동대학교는 2015년부터 헌혈캠페인을 지속해오고 있다. 매년 기증받은 헌혈증을 충북대학교병원 등 지역사회 수혈이 필요한 지역 환자들에게 전달해왔다. 이번 행사에는 150여 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혈액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헌혈에 동참했다.

조은정 RCY 회장(간호학과 2학년)은 "앞으로도 헌혈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쳐 뜻깊은 생명 나눔 행사에 앞장서겠다"며 "전달받은 헌혈증은 수혈이 필요한 병원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은녀 RCY 지도교수는 "생명을 나누는 숭고한 헌혈캠페인에 참여해준 모든 교직원과 재학생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 실시를 통해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수혈이 필요한 의료취약계층 환자분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어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