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 업무협약 및 기증식.
한국기술 업무협약 및 기증식.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17일 산학연협동관에서 ㈜한국기술과 3D프린팅 분야 핵심 기술개발 및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고성능 3D프린터인 ‘Fabpro 1000’을 기증받았다고 밝혔다. Fabpro 1000은 약 1000만원 상당의 프린터로 시중의 동종 프린터에 비해 최대 4배 속도를 자랑하고 정밀소형부품 시제품 제작에 적합한 산업용 3D프린터다

이 날 행사에는 한밭대 산학협력단장인 최종인 교수와 송종하 ㈜한국기술 대표이사를 비롯해 한밭대 3D프린팅사업단장 최균석 교수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그간 형식적이고 피상적인 수준에 머물던 3D프린팅 교육에서 벗어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혁신 트렌드에 부합한 실질적인 3D프린팅 전문인재 양성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기술은 이를 위해 각종 3D프린팅 장비 및 인프라를 제공하고 현장 전문가들이 직접 교육활동에 참여하는 등 학생들의 현장교육과 취업연계 등에 적극 협력을 약속했다.

최종인 산학협력단장은 “전통적인 산학협력에서 벗어나 앞으로는 국내 선도기업과의 연계를 강화해 살아있는 산학연계를 이루고, 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지역거점으로 거듭나고자 한다”며 “특히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단종부품 제작을 지원하는 등 산업현장 적용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술은 3D프린팅 글로벌 선도기업인 3D Systems社의 국내 최초 리셀러로 최첨단 산업용․전문가용 장비부터 고객 맞춤형 시제품 제작까지 3D프린팅 전주기 솔루션을 공급하는 등 우리나라 3D프린팅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1990년 SLA 3D프린터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 이래 28년의 숙련된 기술력과 노하우로 최근 전문 인력양성에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