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가 변광용 거제시장을 초청해 '거제시와 함께하는 명사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거제대학교가 변광용 거제시장을 초청해 '거제시와 함께하는 명사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가 9일 교육부의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거제시와 함께하는 명사초청 특강’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특강은 변광용 거제시장이 강사로 초청돼 ‘지역사회 및 지역산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희망의 메시지’라는 주제로 약 2시간에 걸쳐 특강을 했다. 재학생과 교직원 그리고 지역민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거제대학교 재학생을 비롯한 젊은이들의 꿈과 도전이 지역사회 발전의 밑거름이 된다”고 말했다.

조욱성 총장은 “거제시와 지역 유일의 고등교육기관인 우리 거제대학교는 오래전부터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 거제시와 변광용 시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지자체와 대학 간 실질적 연계와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위기 극복을 위해 우리 거제대학교가 해야 할 역할과 책무를 계속해서 고민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거제시에서는 거제대학교 재학생을 위한 장학금 지원, 관외 학생 기숙사비 지원 및 재학생 취·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재정지원 뿐만 아니라 대학 주변의 환경 개선 사업까지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