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가 EK주식회사와 유아교육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도립대학교가 EK주식회사와 유아교육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경북도립대학교(총장 정병윤)가 17일 유아교육 전문회사인 EK주식회사(대표 이희주)와 유아교육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EK주식회사는 유아교육 포털사이트 ‘키드키즈’를 운영하고 유아교육 전문잡지 ‘월간유아’를 발간한다. 또한 ‘EK보육경영연구소’를 통해 직장어린이집에 대한 컨설팅과 유아교육관련 구인 구직 정보를 제공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북도립대학교와 EK주식회사는 공동연구 및 정책자문, 공동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산학 정보교류, 공동 행사 개최 등 실질적인 산학 교류를 약속했다. 또한 경북도립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은 EK의 유아교육 관련 콘텐츠들을 무료로 제공 받고, 현장실습과 취업 연계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정병윤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통한 전문성 향상과 취업 연계 등 많은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각 학과 관련 대표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