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 전경
충남도립대학교 전경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취업지원처가 18일 재학생과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학 해오름관에서 2학기 미라클라이프 프로젝트 첫 특강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은 청양 고등학교 학생 8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열린 형식으로 진행됐다.

첫 무대에는 휠체어 성악가 황영택 테너가 참여해 ‘장애, 거기서부터 도전의 시작이었다’를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황영택 테너는 특강을 통해 ‘자기존중’을 핵심 메시지로 전달하며 “현실을 긍정할 때 미래로 나아갈 수 있으며 ‘자기존중의 힘’이 모든 것의 시작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2학기 미라클라이프는 이날 첫 강의를 시작으로 △남극의 눈물 등을 기획한 김진만 MBC PD △복주환 생각정리연구소 대표 △안지연 M.U.Story 대표 등 저명한 강사진이 참여해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각각의 특강은 충남도립대학교는 충남 미래 인재상으로 △헌신적 사회인(Ability) △창의적 전문인(Responsiblility) △유능한 실용인(Sincerity) △나눔의 소통인(Technology) 등 ‘STAR’ 공유가치 주제에 대응해 진행될 계획이다.

허재영 총장은 “지식을 전달하는 것에 머물면 교육은 제 역할을 다 했다고 볼 수 없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감당하는 세대를 키워내기 위해서는 보다 뚜렷하고 분명한 인재육성 비전과 가치, 목표가 설정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2학기 미라클라이프는 대학을 넘어 지역과 고등학생까지 확대하고 탁월한 강사진을 구성하는 등 한 단계 수준을 높였다”며 “미라클라이프를 통해 우리에게 필요한 인재가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공간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