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가 취업릴레이 캠페인 및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원광보건대학교가 취업릴레이 캠페인 및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가 18일 교내 보건관 앞 광장에서 ‘취업릴레이 캠페인’ 및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대학 자체 종합 취업지원 프로그램 ‘히든스타 아카데미’ 과정의 일환인 ‘취업릴레이 캠페인’은 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자기주도적 역량강화 활동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실시됐다.

프로그램은 △입사서류 클리닉 및 취업성공 패키지 접수 △이력서 사진 촬영 등 총 4가지가 진행됐다.

또, 재학생들의 학업증진과 정보활용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치러진 ‘전자정보 박람회’는 도서관에서 서비스 중인 국내외 학술전자정보, e-Book(전자책), 오디오북 등의 DB시연 행사와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실시했다.

원광보건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학생들의 취업준비 과정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고, 전자정보자료에 대한 관심과 이용률 향상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온 것으로 분석된다”며 “이를 더욱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훈 취창업지원처장은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배양과 자신감 있는 취업 마인드 고취를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학생이 성공하고 사회에서 환영받는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현옥 도서관장은 “도서관에서 구독 중인 전자정보자료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학술 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학내 구성원들이 유익한 정보를 접하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