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학교가 전체교원을 대상으로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성공을 위한 학사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강동대학교가 전체교원을 대상으로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성공을 위한 학사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교학처가 18일 공산기념관 강당에서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성공을 위한 전체교원 대상 학사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사제도 설명회는 전체교원이 참석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 등 사회변화에 따른 고등직업교육 환경 변화를 반영해 고등직업교육 전문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진행됐다. 유연학기제와 집중이수제를 중심으로 학사제도 유연화와 고등직업교육을 위한 학사제도 개선 및 방안을 제시하고 교원 간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강동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등 사회수요 변화에 따른 사회수요 맞춤 인재 양성을 위해 유연학기제, 집중이수제, 트랙기반 모듈식 교육과정 운영 등 학사제도 유연화를 통한 전문대학 교육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현기 교학처장은 “이번 학사제도 설명회를 통해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교육혁신 전략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미래 직업교육 선도모델을 창출하고 창의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전체 교직원이 하나가 돼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