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학교가 지역인재 육성 ‘찾아Dream!’ 직업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강동대학교가 지역인재 육성 ‘찾아Dream!’ 직업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대학혁신사업단이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전문대학 혁신을 위해 지역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인재육성 ‘찾아Dream!’ 꿈 찾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찾아Dream! 행사에는 24개 학과 재학생이 참여했다. 학과 수업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기술을 선보이고, 지역사회 중·고등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면서 스스로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간호학과의 혈당 및 혈압 측정을 통한 건강 상담, 실용음악과의 음원 제작체험, 안경광학과의 안경제작 체험 등 24개 학과의 전공직무와 관련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행사에 참여한 간호학과 이재빈 학생은 “교수님들께 지식이나 학문을 가장 잘 익히는 방법 중에 하나는 누군가에게 가르쳐 보는 것이라고 배웠다. 오늘 중·고등학생들을 상대로 그동안 갈고닦은 전공 지식과 기술을 활용해 알려주면서 저의 전공직무능력의 수준을 한층 성장시키는 계기가 됐고, 내 전공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강동대학교는 교육부로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1유형 자율협약형 사업과 3유형 후진학선도형 사업을 지원받으면서 지역인재 육성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을 위해 상생협의체를 구축하고 다양한 지역사회 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은녀 대학혁신사업단장은 “다양한 지역사회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의 전공직무역량을 향상시키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전문대학 혁신을 꾸준히 추진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미래 직업교육 선도모델을 창출하고 대학의 5대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