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2캠퍼스서 ‘국가 혁신성장 선도 일학습병행, 도전과 미래’ 주제로
정부관계자 및 전문가 등 100여 명 참석, ‘고교-기업-대학‘ 프리미엄 협약식도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전경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전경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코리아텍(총장 이성기)은 24일 2캠퍼스(능력개발교육원) 실학관에서 ‘국가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일학습병행, 도전과 미래’를 주제로 ‘2019 일학습병행 평생학습 포럼 및 다자간 프리미엄 협약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장신철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장을 비롯해 평생직업능력개발 연구기관, 현장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산업현장 일학습병행 지원에 관한 법률안’ 제정에 따라 국가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각 분야 전문가와 정부의 의견을 수렴하고 국가 차원의 평생직업능력개발 확대를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우영 일학습병행대학 학장이 ‘일학습병행, 도전과 미래’를 △명재규 일학습병행대학 강소기업경영학과 교수가 ‘일학습병행대학 중장기 전략 방향’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펼친다.

이어 종합토론에서는 금성수 고용노동부 일학습병행정책과장, 강순희 경기대 교수, 이의근 수원하이텍고교장, 이호근 평촌경영고등학교장, 이인석 이랜드서비스 대표 등 정책전문가, 연구자, 현장전문가 등이 토론을 벌인다.

한편 이날 공주마이스터고 등 16개 마이스터고 및 지역특성화대학과 ㈜경민에프에이 등 44개 일학습병행 우량기업 그리고 코리아텍 간 ‘다자 간 프리미엄 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은 △기업은 지속적 인재정보공유 및 기업 맞춤인재 양성 △직업계고교는 채용정보 제공 및 고품격 교육훈련 지원 △코리아텍(일학습병행대학)의 인재정보 제공 및 중소기업 내실화 지원 등을 골자로 한다.

이성기 총장은 “이번 평생학습 포럼 및 다자 간 프리미엄 협약식을 통해 일학습병행 이해관계자 간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효과적인 직업교육훈련 사업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