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글로벌케이컬쳐센터가 2019년도 2학기 경기꿈의대학에서 19개 지역에 60개 강좌가 선정됐다.
김포대학교 글로벌케이컬쳐센터가 2019년도 2학기 경기꿈의대학에서 19개 지역에 60개 강좌가 선정됐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김포대학교(총장 김재복) 글로벌케이컬쳐센터(센터장 박진영)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주관하는 ‘2019년 2학기 경기꿈의대학’에서 19개 지역에 60개 강좌가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19개 지역은 고양, 광명, 광주, 하남, 김포, 동두천, 양주, 부천, 성남, 수원, 시흥, 안산, 안양, 과천, 양평, 용인, 의정부, 이천, 파주다.

경기꿈의대학은 경기도 교육청이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기도 교육청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이 대학에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특별 개설한 강좌를 희망 선택에 의해 수강하고, 융합적 사고력과 진로개척 역량을 신장시키는 학생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글로벌케이컬쳐센터의 올해 2학기 60개 강좌의 수강인원은 경기지역 고등학생 1119명으로 총 82개의 참여 기관 중 최대 규모이다.

글로벌케이컬쳐센터 관계자는 “경기꿈의대학 사업을 통해 대학의 지역 중고교 교육지원 및 지역사회 공헌,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경기지역 고등학교 학생들의 자기주도성 신장, 학습 역량 증진, 진로·적성 교육과 창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포대학교 글로벌케이컬쳐센터는 K-POP, K-FOOD, K-BEAUTY, K-DESIGN 등으로 대표되는 다양한 K-Culture의 글로벌 교육 센터이자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창작, 연구, 생산하는 융합 콘텐츠 플랫폼이다. 다양한 수요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인 뮤직 인더스트리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인재 육성과 더불어 글로벌 문화 콘텐츠 창작과 혁신 교육 프로그램 연구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