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광운대 동해문화예술관 광장에서 전시 및 체험, 공연 등으로 진행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박태원)이 26일 교내 동해문화예술관 광장에서 ’2019 광운대 캠퍼스타운 ICT융합 드론·로봇 축제‘를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진행하는 ’2019 광운대 캠퍼스타운 ICT융합 드론·로봇 축제‘ 에서는 △드론·로봇 전시 및 체험 △로봇배틀 △버스킹공연 △대학 지역 소통 팟캐스트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ICT에 특화된 광운대의 특성을 살려 지역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기획됐으며 축제를 방문하는 누구나 광장 내 설치된 부스 안에서 드론과 로봇을 체험해볼 수 있다. 특히 4M 크기의 움직이는 대형 로봇이 전시되고 배틀킹 로봇 게임, 가족 로봇 만들기, 3D펜 체험 부스 등의 체험존이 마련된다. 팟캐스트에서는 대학 인근 지역의 발전과 방향에 대한 주민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할 예정이며 버스킹 공연에서는 광운대 음악동아리 피버스・씨스팟과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온세미로 팀의 공연이 진행된다.

박태원 사업단장은 “광운대의 특성화 분야인 ICT, 로봇 분야를 중심으로 지역 주민과 함께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도록 준비된 행사”라며 “광운대 구성원과 인근 지역 주민들이 이번 축제에 준비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