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강 뷰티아트과 교수가 메이크업 특강을 하고 있다.
김미강 뷰티아트과 교수가 메이크업 특강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안동과학대학교(총장 권상용)는 자매대학인 간쑤공업직업기술대학교의 초청으로 17일부터 20일까지 4일 간 중국을 방문했다. 개교 40주년 행사 참석과 더불어 상하이중의약(中醫藥)대학교과 해외교류 추진을 위함이다.

안동과학대학교 국제교류처 방문단은 상하이중의약대학교 국제교류센터와의 미팅에서 대학을 홍보했다. 어학뿐만 아니라 인체해부학 및 의생명계열 병원실습, 뷰티산업 등 글로벌현장학습에 관한 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상하이중의약대학교 측은 안동과학대학교 간호학과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고 양교는 글로벌현장학습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진행과 적극적인 국제교류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중국 간쑤공업직업기술대학교 개교 40주년 행사에서 최연숙 국제교류처장은 안동과학대학교를 대표해 축사를 전했다.

최연숙 처장은 "간쑤공업직업기술대학교의 개교 40주년을 축하하며, 조애명 총장님의 뛰어난 리더십과 구성원들의 성실한 노력 아래 간쑤공업직업기술대학교가 세계적인 고등직업기술대학으로 성장하기를 또한 글로벌인재양성에 더욱 큰 결실을 맺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미강 뷰티아트과 교수는 국제교육협력 및 글로벌인재양성을 목표로 양교가 공동으로 개설한 인물스타일링학과를 방문해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는 인물스타일링학과 신입생 22명 이외에 교직원, 한국 뷰티에 관심이 많은 재학생들이 참여했다. 학생 모델이 선택한 중국 전통 혼례의상에 맞춰 웨딩메이크업과 기초 메이크업 기법을 선보였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