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재 양성 및 활용으로 공동 발전 도모

원광대와 LX전북지역본부가 공간정보 및 지적발전 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광대와 LX전북지역본부가 공간정보 및 지적발전 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는 25일 교내 본관에서 한국국토정보공사(LX)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최규명)와 대학 인재 양성을 통한 공간정보 및 지적(地籍)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대학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이를 통해 공간정보 및 지적발전은 물론,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또 공동 컨설팅 구성·운영 및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학술 및 기술정보 교류와 공동연구를 위해서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박맹수 총장은 “지역에 존재하는 대학과 공공기관의 역할이 갈수록 중요해짐에 따라 한국국토정보공사와 협약을 계기로 지역에서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지방경제 살리기에도 힘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규명 본부장은 “LX전북지역본부에서는 우수한 인재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지역인재들이 공사발전에 많은 기여를 한다면 공사와 지역 모두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