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사업단이 학생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워크숍을 개최했다.
LINC+사업단이 학생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서대학교(총장 함기선) LINC+사업단 교육지원센터는 26~27일 베스트웨스턴 군산호텔에서 직무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워크숍은 취업에 대한 흥미 유발과 취업역량 강화를 통해 구직 활동에 적극적인 동기를 부여하고 취업 효능감과 취업 시장에 대한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개최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그랜드 캐니언 어드벤처 게임(GCA game)으로 팀원 간 소통으로 생존하고 최종 목표에 도달하는 경영 시뮬레이션을 통해 기업의 프로세스를 익혀 기업의 요구 역량을 파악하도록 설계했다.

이번 직무역량강화 워크숍에 참가한 허예주씨(항공교통물류학과 3)는 “강의와 실습 등의 교육 프로그램이 너무 좋아서 잘 왔다고 생각한다”며 “캠프 후에는 동기들과 후배들에게 적극 참여를 권장하겠다”고 밝혔다.

안성만 LINC+ 사업단 산학협력중점교수는 “학생들이 취업 스킬을 배우는 워크숍이 아닌 진정한 자아 발견과 기업의 요구역량을 정확하게 분석해 목표 설정을 새롭게 하는 시간이 됐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