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평생교육원이 7월부터 진행한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이 7월부터 진행한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이 전 국민을 상대로 진행한 ‘온라인평생교육원 UCC 공모전’ 시상식을 26일 공학4관 스마트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재직자 및 구직자의 평생직업능력개발 향상과 온라인평생교육원의 인지도 제고를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 7~8월 접수한 작품들을 내용 우수성·활용도·기획성·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 결과 랩 음원을 활용한 ‘평생직업능력개발 온라인허브 e-koreatech(송은석)’ 작품이 대상을 수상해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이외에도 우수상은 평생교육의 해답(최병민)이 받았으며 장려상은 △온평원 해(권예찬,김은서) △누구든 언제든 어디서든(김민호,정효준) △나도 e-koreatech(조아라) 등 3편이 각각 선정됐다.

임경화 원장은 “수상작들은 전반적으로 짜임새와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인 완성도 높은 작품들이었다”며 “내년 UCC 공모전에도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6일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STEP(http://www.step.go.kr)을 임시 개통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10월부터 정식으로 운영하며 일반 국민들의 직업훈련 접근성을 대폭 개선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