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현장교사 및 CEO 300명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이 일학습병행 전담인력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여할 기업현장교사 및 CEO 300명을 모집한다.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이 일학습병행 전담인력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여할 기업현장교사 및 CEO 300명을 모집한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코리아텍(총장 이성기, 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원장 남병욱)은 10월 24(목)~25(금)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열리는 ‘2019년 하반기 일학습병행 전담인력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여할 기업현장교사 및 CEO 300명을 모집한다.

능력개발교육원측은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전파와 현장훈련 질 제고, 권역별·직종별 기업현장교사간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해 워크숍을 마련하게 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1일차에는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공유’, ‘노동인권 교육’, ‘직무스트레스 관리법’ 등의 특강이, 2일차에는 ‘코칭 리더십’, ‘산업안전보건의 이해’ 등이 각각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10월 14일(일)까지 능력개발교육원 누리집(hrdi.koreatech.ac.kr)에서 접수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남병욱 원장은 “최근 일학습병행 관련 법안인 ‘산업현장 일학습병행 지원에 관한법률’이 제정됨에 따라, 일학습병행제가 보다 활성화될 예정”이라며 “이번 워크숍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다양한 현장사례를 공유하고 네트워크와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을 얻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능력개발교육원은 일학습병행 전담인력(기업현장교사 및 HRD담당자) 교육을 통해 2014년부터 현재까지 약 4만 명 이상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일학습병행제도의 원활한 운영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매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