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레이싱 입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드론레이싱 입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드론산업 발전과 드론레이싱 활성화를 위해 ‘2019 수성대총장배 2셀 FPV(미니) 드론레이싱 대회’ 및 ‘수성 드론페스티발’을 29일 숲속운동장에서 개최했다.

초,중,고생 및 대학생과 일반인 등 40명이 출전한 ‘드론레이싱대회’는 게이트와 깃발로 설계된 다양한 비행코스를 최단 기록으로 통과하는 것으로, 예선 4라운드 경기를 통해 가장 빠른 기록을 낸 16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은 6개조 리그전을 거쳐, 결승전을 치렀다. 우승은 이민서(성남 도촌중 1학년), 준우승은 임도형(안강전자고 1학년), 3위는 김민기(울산 제일중 3학년)군과 창원직장인 팀 타키스의 이희재씨가 차지했다. 상금은 우승 100만원, 2위와 3위에게는 각 30만원과 20만원이 주어졌다.

드론기계과 LINC+ 사업 학습성과발표회를 겸한 ‘수성 드론페스티발’에는 영화 촬영용 드론 생산업체인 ㈜그리폰다이나믹스 등 4개 업체가 참여, 최신 방송용 드론 등 다양한 장비도 선보였다. 행사장에서는 드론 비행 체험 행사 및 드론 비행에 관한 현장 강습도 실시했다. 또 시뮬레이션을 통한 드론비행 체험도 갖는 등 드론산업의 다양한 현장을 경험했다. 수성대학교는 이와 함께 학생들이 설계 제작한 휴대폰을 활용한 ‘물품배달 드론 운행 시연’ 행사도 선보이는 등 4개 팀 학생들의 학습 성과 발표도 있었다.

드론기계과 학과장 문윤배교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드론산업 발전과 드론레이싱 문화를 확산시키고 우리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동기 부여를 위해 드론 페스티발을 실시하게 됐다”며 “우리 대학의 드론페스티발을 통해 지역 드론산업이 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