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뉴텍,지니스㈜와 산학협력 활성화 및 채용약정 협약 체결
화장품 관련 학부(과) 학생들의 취업 지원

LINC+사업단이 아로마뉴텍, 지니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이승재 아로마 뉴텍 대표이사, 김상기 LINC+사업단 부단장, 김상도 지니스 대표이사).
LINC+사업단이 ㈜아로마뉴텍, 지니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이승재 ㈜아로마뉴텍 대표이사, 김상지 LINC+사업단 부단장, 김상도 지니스㈜ 대표이사).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LINC+사업단이 26일 ㈜아로마뉴텍 제2공장 온궁 GMP생산공장에서 ㈜아로마뉴텍, 지니스㈜와 산학협력 활성화 및 채용약정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상지 대구한의대 LINC+사업단 부단장과 이승재 ㈜아로마뉴텍 대표이사, 김상도 지니스㈜ 대표이사를 비롯해 재학생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각 기관 소개 및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상호 공동 프로젝트 연구개발 및 기술지도 협력 △상호 시설 장비 활용을 통한 개발 제품의 산업화 추진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강사참여 협력 △학생의 현장실습 및 직무연수, 취업 등에 관한 협력 △상호 관심 분야에 대한 정보 교류 등이다.

특히 ㈜아로마뉴텍은 3년간 5명, 지니스㈜는 3년간 12명의 관련학과 졸업생을 채용하는 약정도 이뤄졌다.

이날 협약식 후에는 ㈜아로마뉴텍 공장을 견학해 산업체 현장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아로마뉴텍 온궁 GMP생산공장과 연구소를 방문해 GMP시설의 제품 제조・숙성・충진・포장과정・제품연구 현장 등을 직접 보고 체험했다. 또 ‘화장품업계 현황 및 기업 성공사례’를 주제로 산업체 인사 특강도 진행됐다.

이승재 ㈜아로마뉴텍 대표는 “GMP생산공장은 화장품을 제조하고 공급하기 위해서 필요한 구조와 설비, 자재 구입, 제조, 포장 등 모든 공정 관리가 갖춰진 만큼 화장품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화장품 제조·생산 과정을 이해하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진 LINC+사업단장은 “대학은 ㈜아로마뉴텍과 지니스㈜와의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실무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특히 LINC+사업이 추구하는 궁극적 목표인 기업과 대학의 유기적 협력시스템을 구축하는 좋은 사례가 됐다. 앞으로도 기업과 학생이 매칭할 수 있는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