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선택에서부터 학생부전형까지 총 7종의 시리즈 발간

[한국대학신문 허지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교육과정과 진로·진학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세종 고등학생들의 슬기로운 진로·진학 통합안내서 보인다! 시리즈 7.0>(이하 보인다! 시리즈)」을 발간해 배포하고 있다.

이번 '보인다! 시리즈'는 지난 1월 ‘보인다 1.0 과목선택을 위한 과목·전공 안내서’의 발간을 시작으로 △보인다 2.0 고등학교 교육과정 진로·진학 설계 △보인다 3.0 2020학년도 수시전형 △보인다 4.0 학생부 종합전형 △보인다 5.0 전공적성 길라잡이 △보인다 6.0 정시전형(10월 보급 예정)에 이르기까지 고등학교 생활과 진로설계 그리고 대학입학까지의 정보를 담아 배포될 예정이다.

특히 ‘보인다 2.0 고등학교 교육과정 진로·진학 설계’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지향하는 ‘학생 자신의 진로에 맞춰 스스로 만드는 교육과정 설계’를 돕기 위한 자료다. 세종시교육청은 ‘보인다 2.0’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교육과정과 대학입시의 틀을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로도 제공될 예정인 ‘보인다 7.0 고등학교 진로‧진학 모바일’은 900여 개의 고교 과목과 100여 개의 학과 그리고 대학을 검색할 수 있다. 교육청 누리집(www.sje.go.kr) 공지사항(1032번)에서도 PDF파일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다.

신주식 세종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학교교육과정은 교사에 의해 일률적으로 제공되는 일방향 교육과정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진학을 스스로 찾아갈 수 있도록 소통하고 지원하는 쌍방향 교육과정으로 진화하고 있다”면서 “우리 교육청은 이번 ‘보인다! 시리즈’의 발간과 같이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여 학생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고려한 진로 진학 설계가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