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대학교 제천진로체험지원센터가 '꿈을 찾는 10대! 꿈익는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대원대학교 제천진로체험지원센터가 '꿈을 찾는 10대! 꿈익는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대원대학교(총장직무대행 임재동) 제천진로체험지원센터가 1일 교내 민송체육관에서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및 관내 학생, 학부모, 교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장래에 대한 꿈과 끼와 흥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꿈을 찾는 10대! 꿈익는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제천 디지털전자고등학교 동아리 ‘그린비트’의 밴드 공연, 제천동중학교 ‘M,L.D’의 댄스공연, 대원대학교 사회복지과 ‘드림피아’의 난타 공연도 이어졌다.

이번 페스티벌 직업체험부스에서는 ‘꿈 펼치 GO!’, 진로상담부스에서는 ‘꿈 찿아 GO!’, 진로체험부스에서는 ‘끼 살리 GO!’라는 3가지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또한 대원대학교 각 학과의 졸업 작품전을 견학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한 학생들은 “꿈을 찾는 10대! 꿈익는 페스티벌을 통해 자신의 꿈, 끼, 흥을 찾고,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설계하는 경험을 통해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내년에도 행사가 개최되면 다시 한 번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