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농업 생산자와 기업, 유통전문가들의 교류 협력을 위한 이색 워크숍 ‘모다들엉팜톡’이 8일 오후 2시 안덕면에 위치한 파더스가든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 창업보육센터, 제주농업농촌 6차산업화지원센터,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제주지식재산센터, 한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한다.

도내 농업 생산자와 제주농산물을 활용해 제조한 식품이나 향장품등의 기업, 그리고 관련 유통기관 및 펀딩전문가들이 농장이라는 이색공간에서 함께 모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전문가들과 함께 나누는 토크콘서트, 전문가품평회 및 기업컨설팅이 진행된다. 그밖에도 청정 농산물을 활용해 만든 요리를 함께 나누는 포틀럭파티 및 양봉마술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모다들엉팜톡 행사는 제주지역 농산물과 우수생산품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고 상호교류를 통해 제주지역 사회적경제기업, 6차산업화기업과 유관기관, 유통관계자들과 정보교류 및 판로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제주관광대학교 관계자는 “도내 유관기관 담당자들이 상호 협력해 기획한 협업프로그램으로 농장이라는 색다른 공간에서 팜파티형식으로 진행되는 워크숍이라는 점에서 더욱 기대되는 행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