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기술 기반 산학협력으로 교내‧외 구성원 편의 증진, 지역과 상생협력 모색

경희대와 다날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교내외 구성원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백운식 국제부총장, 최병우 대표이사).
경희대와 다날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교내외 구성원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백운식 국제부총장, 최병우 대표이사).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희대학교와 ㈜다날이 1일 국제캠퍼스 부총장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백운식 경희대 국제부총장과 오종민 대외협력처장, 이영주 LINC+사업단 사무국장, 최병우 ㈜다날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경희대와 ㈜다날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마케팅 플랫폼과 지급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생활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교내외 구성원 및 지역 소상공인에게 편익을 제공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재학생·연구자·청년창업자에게 자금조달 및 멘토링을 지원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구축하고 인재양성을 위한 공동 교육프로그램 개발·참여 등도 약속했다.

백운식 국제부총장은 “㈜다날과의 산학협력으로 대학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지원하는 한편, 교내외 구성원에게 여러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많은 교류‧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고 선도적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가자”고 전했다.

최병우 ㈜다날 대표이사는 “㈜다날은 지난 20여 년간 트렌드에 맞는 기술, 시스템을 개발해왔다”며 “경희대와 함께 상생협력에 앞장서고 경희대의 독자적인 플랫폼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