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조리제빵과 직무체험.
호텔조리제빵과 직무체험.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호텔조리제빵과가 7일 명장 홍종흔 베이커리, 8일 어 로프 슬라이스 피스 베이커리에서 이틀간 전공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직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직무체험은 LINC+ 제과 제빵 인력양성과정 협약반 학생을 포함해 호텔조리제빵과 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제과제빵분야 전공직무역량강화 △제과제빵분야 취업 희망 학생 현재 제과제빵 분야의 흐름과 트렌드 파악 △NCS전공교과의 과자류 제품 위생 안전관리 능력단위와 연계해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7일 현장 체험을 진행한 ㈜명장 홍종흔 베이커리의 대표 홍종흔 제과명장은 (사)대한제과협회 28대 신임회장을 맡고 있다.

현장직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동대학교 호텔조리제빵과 박혜은 학생은 “이번 현장직무 체험을 통해 제과제빵 산업분야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제과제빵분야의 진로설계를 하는 데 확신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8일 현장 체험을 진행하는 ‘어 로프 슬라이스 피스 베이커리’의 대표 최인호 제빵기능장은 △케이크와 빵의 제조과정 소개 △본인의 바람과 노력을 통해 이룬 제빵기능장과 사업체 대표로서의 성장스토리 △앞으로의 계획 등을 전할 예정이다.

최은녀 강동대학교 대학혁신사업단장은 “이번에 진행된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현장직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대학 호텔조리제빵과의 우수한 학생들이 제과제빵분야의 기능장, 명장으로 성장하는 목표를 확실히 갖게 된 것 같다”며 “본인의 진로설계에 확신을 갖고 노력하도록 좋은 계기를 꾸준히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