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교 113주년, 캠퍼스 터전 이전 70주년 기념
김성익 총장 “삼육교육 미래 역사에 뜨거운 헌신으로 참여해 달라”

김성익 총장이 개교 113주년, 터전 이전 70주년 기념예배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김성익 총장이 개교 113주년, 터전 이전 70주년 기념예배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삼육대학교(총장 김성익)가 개교 113주년과 캠퍼스 터전 이전 70주년을 맞아 7일 교내 요한관 홍명기홀에서 기념예배를 가졌다.

기념예배에는 김성익 총장과 각 부・처장을 비롯해 교수와 직원 3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예배는 김일목 교목처장의 기념 설교와 김성익 총장의 기념사, 교가제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학교 발전을 위해 오랜 기간 헌신한 장기근속자 29명에 대한 근속패도 수여했다.

김성익 총장은 “현재 우리가 처한 고등교육 현장은 존폐를 걱정해야할 만큼 심각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며 “하지만 역사를 돌아보면 삼육대가 설립된 이후 지금까지 늘 위기는 반복적으로 일어났다. 변혁기에는 늘 도약을 위한 중요한 결단과 헌신과 희생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초기 선교사들의 헌신, 선배 세대들의 헌신, 교단과 후원자들이 헌신하며 뿌린 씨의 결과로 오늘의 삼육학교가 있게 됐다는 사실을 우리는 반복적으로 기념하고 계승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 총장은 “삼육대는 동문, 후원자 여러분, 그리고 교수와 직원 여러분 이외에는 대안이 없다”며 “삼육교육 미래 역사에 계속 기도와 뜨거운 헌신으로 참여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삼육대는 개교 113주년과 터전 이전 70주년을 맞아 한 주 동안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12일에는 오후 7시 교내 대강당에서 삼육대 음악학과와 음악학과 동문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주민을 위한 캠퍼스 이전 70주년 기념음악회’가 열리며 13일에는 캠퍼스 공간을 개방해 지역주민 3000여 명과 함께하는 ‘3650 건강걷기대회’를 연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