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오토살롱위크 현장
2019 오토살롱위크 현장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아주자동차대학(총장 박병완)이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오토살롱위크’에 참가했다고 8일 밝혔다.

2019 오토살롱위크는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서울메쎄인터내셔널, ㈜킨텍스가 주관했다. 국내 튜닝 및 애프터마켓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 온 양대 전시회 ‘서울오토살롱’과 ‘오토위크’가 통합해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린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다.

아주자동차대학은 2016년부터 올해까지 4회 연속 행사에 초청받아 참가했다. 아주자동차대학은 이 대학만의 유일한 자동차 축제인 'AMC 모터쇼 페스티벌'을 홍보했다.

AMC 모터쇼 페스티벌은 2011년부터 시작해서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국내 유일의 야외 모터쇼 축제다. 특히, 10회를 맞이하는 내년 ‘2020 AMC 모터쇼 페스티벌’부터는 충청남도와 보령시 등 지자체가 행사를 지원해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행사로 행사의 규모와 의미가 격상될 예정이다.

아울러 5월에 열린 2019 AMC 모터쇼 페스티벌에서 입상한 튜닝차량과 드리프트차량, 아주자동차대학 레이싱팀의 경주 차량도 전시했다. 이번 전시를 위해 아주자동차대학 재학생과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활동하는 동문이 힘을 모았다.

5일과 6일 주말에는 SBS ‘생활의 달인’에 드리프트의 달인으로 소개돼 화제가 된 아주자동차대학 모터스포츠전공 출신 박상현 씨가 자신의 드리프트차량을 전시하고 드리프트 기술을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행사 현장에서 박상현 씨는 “매년 오토살롱위크에서는 자동차분야의 진로를 탐색하는 청소년들을 많이 만날 수 있다. 자동차분야로 진로를 결정한 후배들이 아주자동차대학에 입학해서 자신의 꿈을 이루기 바란다”며 “이번 전시회는 자동차 애프터 마켓의 다양한 진로와 유망 튜닝회사의 다양한 제품과 친환경자동차, 첨단 IT기술을 적용한 자동차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인만큼 자동차를 배우는 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아주자동차대학은 2011년부터 매년 ‘AMC 모터쇼 페스티벌’과 ‘AMC 짐카나 & 드리프트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2013년부터 ‘서울모터쇼’와 2016년부터는 ‘오토살롱위크’에 꾸준히 참가하며 교육을 넘어 자동차산업과 문화발전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