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희 한국전문대학기획실처장협의회 회장(삼육보건대학교 기획처장)

박주희 한국전문대학기획실처장협의회 회장
박주희 한국전문대학기획실처장협의회 회장

대학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대학보다 먼저 깨어 움직이는 살아 있는 언론, 한국대학신문의 창간 3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교육정책 및 대학의 주요 이슈를 발 빠르게 보도함은 대학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매진해 오신 한국대학신문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급변하는 대학환경과 정책이슈로 인해 대학구성원들의 목소리 또한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목소리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담아내고 대학의 구성원과 가장 가까이에서 호흡하는 대학 언론의 중요성 역시 날로 더해지고 있습니다. 대학마다 생존을 위한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언론이 바로 서야 대학사회의 진정한 소통이 시작됩니다.

한국대학신문의 지난 31년은 대학사회의 진정한 소통 창구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초석을 다져 온 시간이었고, 대학 환경변화와 정책 이슈를 올바르게 바라볼 수 있도록 길을 잡아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치우침 없는 공정함과 혁신적 시각으로 대학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발로 뛰며 불철주야 노력해 왔을 순간들이었음을 알기에 한국대학신문의 그 시간들이 더욱 의미 깊습니다.

대학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고 건전한 비판과 올바른 대안을 제시하며 대학과 가장 가까이서 호흡하는 대학 정론지로서 한국대학신문이 지속적인 발전을 이어 나가시길 진심을 다해 응원하겠습니다. 이 시대 대학의 발전을 견인하고 온전한 고등교육 실현을 위한 파트너로서 지금껏 해 오신 것처럼 앞으로도 대학을 위해 힘써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