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가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하는 방역 근무자를 위해 홍성군에 3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청운대가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하는 방역 근무자를 위해 홍성군에 3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는 8일 홍성군청 군수실에 방문해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차단을 위해 노력하는 방역 근무자를 위해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청운대 홍성캠퍼스가 있는 충남 홍성군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돼지를 사육하고 있어 현재 홍성군과 축사 농가들이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긴장하고 있는 상태다.

이에 청운대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차단을 위해 밤낮없이 방역작업을 하는 근로자를 위해 감사한 마음을 담아 300여 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홍성군에 전달했다.

이우종 총장은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해 홍성군 관계자, 축산농가들의 헌신에 감사하다. 방역 차단 등 노력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준비했다”며 “지난 조류독감도 극복했듯이 이번 아프리카돼지열병도 이겨낼 것”이라고 격려했다.

김석환 군수는 “총학생회가 주최하는 ‘제25회 청운학술문화예술제’ 등을 연기까지 하면서 학생들이 지금 상황을 이해하고 동참하는 것에 감사하다”며 “보내준 위문품은 현장 방역 근로자들에게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