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인을 위한 개와 고양이의 다양한 조언 담아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원장 백삼균, 이하 출판문화원)이 지식의 날개(교양도서) 신간으로 영국 DK 출판사가 만든 개 백과사전과 고양이 백과사전을 동시 출간했다.

출판문화원은 국내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가장 대표적인 반려동물인 개와 고양이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하고자 비주얼 백과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DK 출판사의 개·고양이 백과사전을 각각 출간하기로 했다.

DK 출판사의 책은 전 세계 100개 이상의 나라에서 60개의 이상의 언어로 번역될 정도로 저명할뿐 아니라 혁신적인 북디자인을 통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즐겁게 보고 배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방송대 출판문화원이 출간한 DK 출판사의 개 백과사전과 고양이 백과사전은 △세계적으로 공인한 개와 고양이의 품종을 소개하고 △개와 고양이의 진화와 가축화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석 △문화·예술 예술 속 개와 고양이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 △반려인을 위한 개와 고양이의 건강·질병·행동에 대한 조언 등을 다룬다. 또한 솜털까지 선명하게 표현된 개와 고양이 이미지 1000컷을 각각 포함해 애견인과 애묘인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백삼균 출판문화원장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증가하는 만큼, 반려 동물에 대한 국민들의 소양과 지식도 갖춰지길 바라며 이번 신간을 출간했다”라며 “앞으로 출판문화원은 대학교재 뿐만 아니라 사회적 이슈를 반영한 다양한 교양도서를 지속적으로 출판하여 전 국민의 지식함양과 평생교육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