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학교 전경
강동대학교 전경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가 10일 대구에 위치한 육군 제2작전사령부에서 류정윤 총장과 황인권 제2작전사령부 사령관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안보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국가안보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병영체험·안보견학·안보교육 지원 △군 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강사 및 교육장비 지원 △드론봇 운용, 응급처치 등 전문강사 특강 지원 △운영위원회 설치 및 운영을 통한 상호협력 등이다.

두 기관은 이후 병영체험·안보견학 등 전문 강사 특강 지원 등을 통해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추가 상호 교류 분야 발굴을 통해 국가안보 강화와 국방 분야 혁신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황인권 사령관은 “우리 육군 앞에는 병력 감축, 복무기간 단축 등 전략 환경의 불확실성 증대 같은 수많은 도전요인이 놓여있다”며 “이러한 상황 속에서 첨단 과학기술에 기반한 드론봇 전투체계 등 새로운 혁신 방향을 대학과 함께 논의하고 상호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류정윤 총장은 “강동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과학기술의 발전 등 시대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드론봇 부사관과를 신설해 첨단기술력을 습득한 국가안보 핵심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며 “오늘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미래안보환경에 대응하고 핵심인력을 양성하는 등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