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래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 더불어민주당 의원(대전 유성구 갑)

건전한 교육문화 창출과 대학여론 선도를 위해 노력해 온 한국대학신문의 창간 3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그 동안 한국대학신문이 다양한 관점에서 제시한 문제의식과 날카로운 분석, 건설적인 정책 대안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고등교육 정책이 한 걸음 더 발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한국대학신문이 대한민국 대학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수준 높은 배움의 전당으로 뻗어나가는 데 보탬을 주는 정론·직필의 참언론이 돼 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도래, 인구 변화, 지역격차 심화 등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우리 고등교육은 혁신이라는 과제를 안고 뼈를 깎는 변화를 이겨내고 있습니다. 혁신은 쉽지 않지만 반드시 해쳐나가야 할 시대적 요구입니다. 혁신을 통해 우리 대학의 대내외적 위상 높아질 것이며, 더불어 대한민국의 미래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한국대학신문 역시 ‘대학경쟁력이 국가경쟁력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이러한 믿음을 갖고 31년이라는 시간동안 노력해 왔을 것입니다. 31년의 굳은 믿음을 안고 고등교육 혁신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함께 풀어나가기 위해 한국대학신문이 대학정책 정론지로서 든든한 길잡이가 돼주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의 한국대학신문을 일구어내기 위해 발로 뛰었을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와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또한 한국대학신문을 통해 대한민국 교육정책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내주신 수많은 독자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국회에서도 건전한 대학여론을 살피고 정책 개선과 발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시 한 번 한국대학신문 창간 31주년을 축하드리며, 한국대학신문의 무궁한 발전과 힘찬 도약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