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교직원 대상 무료 한방진료 확대 실시
주 5회 다양한 전공 교수 참여

가천대가 교내 구성원들에게 보다 다양한 한방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건진료소를 확대·개소했다.
가천대가 교내 구성원들에게 보다 다양한 한방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건진료소를 확대·개소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가 11일 대학 가천관 2층에서 기존 보건실을 보건진료실로 확대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

가천대는 그동안 보건실에서 정신건강클리닉, 금연클리닉, 기생충 감염예방 사업 등을 실시해 왔다. 이번 보건진료소 개편에 따라 한방진료를 확대하며 다양한 건강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가천대는 1997년 10월부터 학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무료로 한방진료를 해왔다. 기존 한방진료는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주 2회 실시했으나 10월부터는 주 5일, 오전·오후로 실시한다.

이를 위해 보건실을 리모델링해 기존 155m²에서 238m²으로 늘렸으며 한방의료 침상 수도 기존 3개에서 8개로 늘렸다. 참여 교수도 기존 2명에서 5명으로 늘려 사상체질・한방재활의학・침구의학・한방부인・한방재활의학 등을 전공한 가천대 부속 길한방병원 소속 교수진들이 직접 전문성있는 치료를 한다. 이와 함께 부착형 적외선치료기, 전침기 등 의료기구를 추가로 갖췄다.

최미리 부총장은 “교내 구성원들이 학업이나 업무 중 잠시 시간을 내 의료기관을 찾기가 쉽지 않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해 주기 위해 보건진료소로 확대했다” 며 “이번 한방진료 확대 운영 결과를 분석해 다양한 보건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가천대 총학생회장 박민준씨(사회복지학과 4)는 “몸이 아프면 대중교통을 타고 나가 진료를 받거나 해야 했는데 이번 한방진료로 편리하고 쉽게 진료를 받을 수 있어 기대된다”며 “우리 대학의 자랑거리인 한의대 인프라를 활용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