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훈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 바른미래당 의원

임재훈 의원
임재훈 의원

한국대학신문 창간 3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한국대학신문은 지난 1988년 대학정론 추구, 대학문화 창출, 대학여론 선도를 사시로 창간된 대학 전문지로서 “대학경쟁력이 국가 경쟁력”이라는 슬로건 속에 한국 대학 발전을 위해 사명을 다해 오셨습니다. 특히, 불철주야 한국 고등교육 현장을 취재해 온 기자분들과 대학 발전의 사명을 가지고 흔들림 없이 운영해 임직원 모든 분들께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의 한국 대학은 급격한 학령인구 감소와 수도권과 지방 대학의 격차 심화로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위기 극복을 위해 대학의 구조와 체제 변화가 요구되는 상황에서 한국대학신문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 대학의 발전을 위해 대학에 누구보다 관심을 갖고 현실을 제대로 파악해 직면한 위기에 면밀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한국대학신문이 앞장서 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산재해 있는 대학의 문제점인 공공성 강화, 자율성 확대, 교육의 질 제고 등의 문제에 대한 대학구성원들의 목소리를 수렴할 수 있도록 한국대학의 대표 정론지 역할을 충실히 해 주시길 기대합니다.

저 또한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로서 한국 대학의 위기를 극복하는데 힘쓰면서 대학이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다시 한번 창간 31주년을 축하 드리며 한국대학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