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이파트너스, ㈜성우엔지니어링과 협약 체결

신성대학교가 전문 소방인재 양성을 위해 ㈜씨에이파트너스, ㈜성우엔지니어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성대학교가 전문 소방인재 양성을 위해 ㈜씨에이파트너스, ㈜성우엔지니어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가 16일 대학본관 교수회의실에서 소방‧전기‧통신분야 설계‧감리 전문업체인 ㈜씨에이파트너스(대표이사 박홍주), ㈜성우엔지니어링(대표이사 민원기) 등 2개 업체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영숙 신성대학교 부총장과 박종민 ㈜씨에이파트너스 회장, 민원기 ㈜성우엔지니어링 대표이사를 비롯한 대학과 업체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학과 두 업체는 이번 협약으로 소방, 전기, 정보통신 전문분야의 설계 및 감리, 시공 등에서 현장실습을 통한 우수한 기업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양 기관의 인적‧물적 인프라의 적극적 활용 △기술교류를 통한 확고한 산학협력 관계 형성 △현장실습을 통한 우수한 기업맞춤형 인재 양성과 취업 협력 △산학협력 관련 정보교환 및 시설물의 상호 이용 등이다.

장영숙 부총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소방안전관리과를 비롯한 관련 학과들이 한 단계 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높이고 지원체계를 강화해 우리나라 고등직업교육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