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 감사장 받아

군장대학교에는 간호학과 학생들이 조혈모세포 기증 캠페인에 참여했다.
군장대학교에는 간호학과 학생들이 조혈모세포 기증 캠페인에 참여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군장대학교(총장 이승우)가 16일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소장 김태규)로부터 감사패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군장대학교에는 간호학과를 중심으로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과 함께 2015년 9월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조혈모세포 기증 캠페인을 펼쳐왔다. 그동안 총 500여 명이 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로 등록했다.

군장대학교 캠페인을 통해서 등록한 기증희망자 중 3명이 2017년 11월과 2018년 6월, 11월에 생면부지의 백혈병 환우를 위해 말초혈 조혈모세포 기증을 한 바 있다.

신미아 간호학부장은 “형제 자매간에도 조직적합성항원형이 일치할 확률이 25% 수준인데, 최근에는 핵가족화로 일치자를 찾기가 매우 어려운 게 현실”이라며 “비혈연간에는 일치 확률이 수천수만명 중의 한 명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용기를 가지고 기증희망자로 등록했으면 좋겠고, 우리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조혈모세포기증 운동에 기증희망자로 등록한 한 학생은 “조혈모세포기증이라는 것에 처음에는 두려웠지만, 지금은 나의 작은 기증이 백혈병의 아픔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희망의 씨앗이 된다는 것이 자랑스럽다”며 “건강한 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기에 많은 분들이 조혈모세포 기증운동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혈모세포기증희망등록은 만 18세 이상 40세 미만의 건강한 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