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사경찰대학과 강경상고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군사경찰대학과 강경상고가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교육 발전을 위한 세미나 등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건양대학교 군사경찰대학(학장 이세영)이 16일 강경상고(교장 기호엽)와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강경상고가 올해 신설하는 경찰사무행정과와 군 간부・경찰을 양성하고 있는 군사경찰대학 간 양 기관의 교육 인프라와 경험 등을 상호 지원하고 협력해 나가기 위해 체결됐다.

특히 양 기관은 상호 강사지원 및 각종 프로그램 공동개발, 교육발전을 위한 주기적인 세미나, 진학과 진로에 대한 상담지원 등 다각도의 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 강경상고는 2020년 개교 100주년과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에 이바지 하기 위해 부사관과 경찰, 공무원 등 공공인재 양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기호엽 강경상고 교장은 “학교 창설 100년을 계기로 한 차원 발전을 위해 국가와 사회에서 요구하는 최고의 군 간부와 경찰, 공무원을 양성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며 “인접 대학인 건양대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정원희 군사경찰대학 교수부장은 “양 기관은 공공인재를 양성하는 공동목표가 있기 때문에 유기적인 협력을 해나간다면 상호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