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디데이 행사 모습.
셀디데이 행사 모습.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직무대리 박희창)는 창원대 도서관 1층에서 ‘10월 셀디데이 가두홍보’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창원대 학생교육평가단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통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비교과 활동에 대한 관심증대 및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활성화를 위해 매달 셀디데이 가두홍보 행사를 기획·개최하고 있다.

10월 셀디데이 가두홍보는 ‘비교과로의 대확행(대학생이 누릴 수 있는 확실한 행복)’이라는 주제로 전공에서 배울 수 없는 역량과 경험을 비교과활동을 통해 체득하고, 대학생활의 행복 찾기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셀디데이 행사는 창원대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이뤄드림’을 통한 △비교과인증 마일리지 현황 조사 △11월 비교과인증프로그램 운영 안내 △친구데려오기 ‘동행’ 이벤트 △RC DAY(기숙형대학) 맛보기 프로그램 △꽃꽂이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학생들에게 적립된 비교과마일리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비교과탑인재장학금‘ 안내를 통해 목표 설정과 활동을 격려하고, 시험시간 중 공부에 지친 학생들에게 쉬어갈 수 있는 체험행사와 이벤트를 제공해 활력을 북돋았다.

창원대 기초교육원 김영호 원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대학 생활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가에 대한 방향과 목표를 설정해보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비교과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