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제콘테스트 물류로봇대회 수상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2019 국제콘테스트 물류로봇대회 수상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대덕대학교(총장 김태봉) 전기전자과는 11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국제로봇콘테스트 물류로봇대회에서 1,2학년으로 구성된 3팀 8명이 참가해 이상민, 신현근 학생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금상), 김동희, 최현호, 박동진 학생이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은상), 황태수, 김성일, 고무현학생이 한국교육로봇컨텐츠협협회(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참가가 모두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물류로봇대대회는 물류로봇을 모바일플랫폼 또는 AGV의 형태를 소형으로 구현한 것으로 물건이 실려있는 팔레트(운송랙)를 물류로봇 상단에 놓인 리프터(Lifter)로 들어서 목적지로 이동해 내려 놓으면 되도록 진행한다. 경기 방식은 두 대의 물류로봇이 각 팔레트(가로세로 170mm)의 RFID값을 읽고 리프터로 들어 행선지(서울, 광주, 세종, 대전, 대구, 제주 등)에 놓고 다시 출발지로 돌아와서 다음 팔레트를 들어 다음 행선지로 배송하는 과정을 반복하며 미션을 수행하는데 정해진 시간 2분안에 정확하게 이동시킨 팔레트의 갯수에 점수를 부여해 채점하고 순위를 결정한다.

변상준 지도교수는 “이번 좋은 성적은 대학 혁신지원사업 BIG人 프로그램의 지원 협력을 통해 이루어낸 성과”라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