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도시과학대학원이 18일 ‘서울시 정책컨설턴트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국제도시과학대학원이 18일 ‘서울시 정책컨설턴트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울시립대학교 국제도시과학대학원(원장 박현)은 18일 교내 국제회의장에서 ‘서울시 정책컨설턴트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서울시 정책컨설턴트 양성과정은 9월 23~27일, 10월 14~18일 총 2주간에 걸쳐 관련분야의 전·현직 공무원, 민간 전문가 등 23명을 선발해 진행한 것으로, 교육은 △도시・인프라 개발・타당성 조사 분야 교수진의 강의 △1대1 실습지도 △해외도시 공무원과의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됐다.

수료식에서 연수생들은 우수정책 사례 및 정책자문에 대한 PT를 발표하며 교육을 마무리 했다. 과정 수료자는 해외 국가 및 도시에서 서울시 정책에 대한 수요가 있는 경우 인력풀이 돼 정책 컨설턴트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신 국제도시과학대학원 부원장은 “우리 대학은 국내 유일의 공립대학으로 학교의 발전뿐 아니라 서울시와 세계 도시의 발전을 위한 교류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도시 간 협력과 글로벌 도시 전문가 양성에 서울시립대가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