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7일 교내 중앙도서관 북카페에서 IPP사업단, 취업브리지와 공동주관으로 ‘현장실습의 날’을 진행했다.
한신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7일 교내 중앙도서관 북카페에서 IPP사업단, 취업브리지와 공동주관으로 ‘현장실습의 날’을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김준환 기자]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가 취업 지원을 위한 체계적 시스템을 마련하고 유관부서 간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한신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7일 교내 중앙도서관 북카페에서 IPP사업단, 취업브리지와 공동주관으로 마련한 ‘현장실습의 날’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성공적인 취업전략(나종호 한국강소기업협회 부회장) △전문성과 디지털을 선도하는 리서치 양성(이인주 현대리서치연구소 이사) △현장실습 선배와의 Q&A(정민원 영림원소프트 선배/서경석 드림시스 선배)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학일자리센터는 교내 재학생의 직무탐색 및 희망직무의 현장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취업 지원 유관부서와 머리를 맞대고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점이 눈에 띈다.

이미옥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일 경험 프로그램 참여를 활용할 수 있게 해 직무설정 및 직무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이 현장실습 경험을 통해 희망하는 직무가 적성에 맞는지 탐색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함과 동시에 사회 진출 후 안정적인 실무적응 및 경력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