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아주대학교(총장 박형주) LINC+사업단은 22일 율곡관에서 '기업협업센터(ICC) 개소식 및 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업협업센터(ICC; Industrial Cooperation Center)는 대학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특화 분야별 산업체와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대학과 기업의 상호 협업을 통해 문제해결 및 기업 수익 증대, 지역산업 발전 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협업센터는 △첨단의료바이오(바이오헬스케어) △ACES모빌리티(스마트모빌리티) △지능형 센서 및 의료기기(AI·빅데이터) △스마트에너지(신재생에너지) 등 4곳이다.

개소식 및 협의체 발대식에는 김현정 아주대 LINC+지역혁신부단장을 비롯해 이성엽 기업지원센터장과 4개 특화분야별 기업협업센터(ICC) 책임교수 및 참여기업, LINC+사업단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창의기술융합원장의 환영사 △ ‘각 대학들이 야심차게 준비하는 LINC+사업의 미래&성공전략’ 특강 △기업협업센터(ICC) 운영방안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ICC별로 구성된 협의체별 회의를 통해 참여구성원 간의 ICC 활성화 방안 논의와 상호 교류행사가 진행됐으며 행사장 로비에는 4개 ICC별 소개와 성과물 전시를 통해 ICC 활동내용을 공유했다.

김현정 LINC+지역혁신부단장은 “아주대는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교류·협력에 노력하고 있다”며 “기업협업센터(ICC) 설립을 통해 산학협력을 활성화해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주대는 올해 초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아주비전 4.0'을 수립하고 산학협력 중장기 발전계획을 개선하고 대학의 강점을 기반으로 △바이오·헬스케어 △스마트 모빌리티 △신재생 에너지, △AI·빅데이터 등 4가지 분야를 대학 특화분야로 설정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