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가 학생들의 일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일본 '미요그룹' 대표와 임원진을 초청해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오산대학교가 학생들의 일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일본 '미요그룹' 대표와 임원진을 초청해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오산대학교 대외협력센터(센터장 노재준)가 23일 일본 미요그룹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일본어 기업맞춤 어학프로그램에 지원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치즈코 수자키 미요그룹 대표와 임원진이 참석했다.

취업설명회에서는 치즈코 수자키 대표가 직접 기업 비전과 기업연혁, 사업내용 등과 함께 미요그룹 및 일본 기업 취업을 위한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또 참석 학생들과 치즈코 수자키 대표 간의 질의응답 시간도 이어졌다.

치즈코 수자키 대표는 “이런 자리에서 한국의 유능한 학생들에게 미요그룹을 소개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미요그룹은 유능한 한국의 인재를 적극적으로 채용하고 싶다”고 전했다.

노재준 대외협력센터장은 “미요그룹은 일본 내에서도 내실이 있는 훌륭한 기업이다. 학교에서 진행하는 어학지원 프로그램과 더불어 미요그룹과 같은 실제 해외 기업의 설명회는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동기를 부여뿐만 아니라 해외 취업의 기회 역시 보다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